연간 6,000명 이상의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수료생 배출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와 경찰경호학과에서 일반경비신임취업교육을 실시한다.
OECD가입국 중 국내 1인당 경찰수가 현저히 낮은 수준인 우리나라는 경찰의 공경비와 함께 민간의 경호경비보안을 담당하는 민간경비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경호·경비·보안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민간경비, 경호, 보안분야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경찰청지정 교육기관에서 이수교육을 필하고, 이수교육을 수료한 자를 동업종의 현장에 배치해야 한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는 국내 최초 경찰청 지정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기관으로 경비업법이 제정된 2005년부터 경찰청공식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영등포캠퍼스 및 용산캠퍼스 2곳의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기관을 운영하면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경찰복지,경비보안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장주상 학장은 “현재 연간 6,000명 이상의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는 용산캠퍼스 개교 2주년을 기념해 전국 최저 교육비 정책과 국내 유수 기업들(300여개)과의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경호·경비·보안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찰행정,경찰경호,사회복지,실용음악,미용예술,정보통신 등 교육부 승인 전문학사과정을 운영하는 서강전문학교는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이수자들이 본교의 타 교육과정 수강 시 최대 50% 장학지원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사회복지학과 주말학위 과정과 사회복지현장실습은 선착순으로 마감되고 있으며, 경찰행정과, 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와 함께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민간경비교육 상담은 서강전문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